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인아그룹, 공장 자동화 위한 모터부터 로봇까지 다양한 제품 선봬

기사승인 2024.03.22  10:37:10

공유
default_news_ad2

- 그룹 내 3개 계열사가 ‘Motor and Robot by INA’를 주제로 솔루션 소개 방침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디지털 전환 흐름 가속으로 업계에서는 기존 공정을 혁신할 수 있는 기술이나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인아그룹이 스마트팩토리 및 자동화 산업 전반에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선보인다.

인아그룹이 공장 자동화를 위한 모터부터 로봇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자료=인아그룹]

인아그룹은 인아오리엔탈모터와 인아텍앤코포, 인아엠씨티 등 3개 계열사가 ‘Motor and Robot by INA’를 콘셉트로 모터부터 로봇까지 다양한 제품을 소개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인아오리엔탈모터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공간 절약에 최적화된 미니 드라이버와 소형 모터 △RS-485(Modbus), EtherCAT, SSCNET, ProfiNET 등 다양한 통신 방식에 대응이 가능한 네트워크 제품 △다양한 모션이 가능한 AZ Motor 기반 EAS(슬라이더), EAC(실린더), DG2(중공 로터리), DRS2(컴팩트 리니어), EH(그리퍼) 등 전동 액츄에이터와 IMC 모선컨트롤러(Motion Controller) 등을 선보이며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 가능한 제품들을 소개한다.

아울러 자동화 업계 고객을 대상으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인아텍앤코포 CORP 사업부는 맵핑과 반전 기능을 활용한 모션이 특징인 JEL ‘STCR 웨이퍼 로봇 데모기’와 Shibaura에서 개발한 경량화 및 에너지 세이빙 스카라 로봇 ‘THL500’, 자동화 공정에서 폭넓은 대응이 가능한 CKD ‘공압·전동 데모기’ 및 GTR ‘DGS 고성능 감속기’ 등을 선보인다. 또 인아텍앤코포 TECH 사업부는 미르(MiR)에서 제공하는 스마트 협업 자율주행로봇과 유니버설로봇(Universal Robots) 협동로봇 시리즈, 산업 자동화를 위해 모든 타입에 대한 그립과 센싱을 제공하는 온로봇 그리퍼(GRIPPER) 같이 수준 높은 기술력을 갖춘 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인아엠씨티는 보쉬렉스로스코리아에서 제공하는 차세대 캐리어 이송 솔루션 ‘LMS’와 혁신적인 모션 로직 컨트롤러 ‘IndraControl L45’, 산업용 로봇에 최적화된 EMC 전동 실린더 및 안정적인 직선 구동을 실현하는 자동조심형 블록과 함께 토크 범위를 190Nm까지 가진 방폭 서보 모터 MKE047B·MKE037B 등 다양한 제품을 소개할 방침이다. 인아그룹은 다양한 공정에 적용 가능한 제품으로 고객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인아엠씨티 스마트팩토리 사업부 섹션에서는 두산협동로봇 H2017과 체험 데모기, 솔로몬 3D 비전 데모기 등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는 제품 라인업을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인아그룹은 오는 27일부터 열리는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에 참가한다. 인아그룹 관계자는 “공장 자동화를 위한 부품부터 로봇까지 종합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인아그룹이 가진 강점을 강조할 계획”이라며, “현장에서 인아그룹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직접 확인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창현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FA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