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몽고DB, 생성형 AI 기반 최신 애플리케이션 구축 지원 프로그램 ‘MAAP’ 발표

기사승인 2024.05.11  08:30:00

공유
default_news_ad2

- 아이디어 구상부터 배포까지 기업에게 필요한 전략적 로드맵, 업계 전문성 및 기술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기업이 생성형 AI로 신속하게 최신 애플리케이션을 구축 및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나왔다. 개발자 데이터 플랫폼 선도기업 몽고DB(MongoDB)가 ‘몽고DB AI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MongoDB AI Applications Program, MAAP)’을 발표했다.

몽고DB가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사용자에 대한 최신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MAAP’를 발표했다. [사진=gettyimage]

몽고DB는 새롭게 선보이는 MAAP가 기업 고객을 위한 전략적 자문과 전문 서비스를 비롯해 통합된 엔드투엔드 기술 스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MAAP에는 업계를 선도하는 컨설팅 및 파운데이션 모델(FM)과 함께 클라우드 인프라, 생성형 AI 프레임워크와 모델 호스팅 제공기업 등이 초기 파트너로 참여한다. 몽고DB는 파트너들과 함께 사용자가 고도화된 AI 기반 애플리케이션으로 비즈니스에 대한 어려움을 해결하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MAAP는 생성형 AI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애플리케이션에 도입하길 원하는 기업을 위해 필요한 기술 스택과 전문성을 제공하는 원스톱 솔루션으로 설계됐다. 특히 기업이 가진 비즈니스 문제를 파악하고 역추적하며 솔루션을 신속 구축 및 반복해 혁신적인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 생산에 최적화된 전략적 프레임워크와 전문 서비스, 기술 로드맵을 제공한다.

몽고DB 앨런 차브라(Alan Chhabra) 월드와이드파트너부문수석부사장은 “기민함이 필요한 스타트업부터 탄탄한 입지를 구축한 글로벌 기업까지 몽고DB를 이용 중인 많은 사용자가 생성형 AI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사용자들은 몽고DB가 제공하는 최신 기술과 포괄적인 서비스를 활용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실제 애플리케이션으로 전환하고 있으나, 일부 기업은 여전히 비즈니스 문제 해결을 위해 생성형 AI를 통합할 최적화된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앨런 차브라 수석부사장은 “MAAP는 강력한 개발자 데이터 플랫폼인 몽고DB 아틀라스(MongoDB Atlas)와 자사 보유 전문성 및 서비스, 생성형 AI 업계 리더들과 맺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규모를 막론하고 모든 기업이 생성형 AI를 자신 있게 도입하고 구현할 수 있는 포괄적인 로드맵을 제공한다”며, “MAAP를 통해 자사 및 파트너는 사용자 생산성을 높이고 고객과 진행하는 상호 작용을 혁신하며, 업계 발전을 주도하는 데 생성형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조창현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FA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