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어드밴텍, 엣지 AI 기반 산업 혁신 사례 공유 및 솔루션 선봬

기사승인 2024.03.25  11:47:16

공유
default_news_ad2

- AGV·AMR 통한 현장 시스템 자동화로 공장 운영 효율 향상하는 전략 등 소개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실제 제조 현장에서 엣지 AI를 활용해 산업 혁신을 이뤄내고 있는 사례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될 전망이다. 엣지 AI로 스마트 인프라를 제공하는 어드밴텍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구현하는 방법을 중심으로 많은 분야에서 엣지 AI가 사용되고 있는 사례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어드밴텍이 엣지 AI 기반 산업 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관련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자료=어드밴텍]

어드밴텍은 엔비디아(NVIDIA) 젯슨 오린 기반 시스템 및 고성능 엣지 AI IPC, MXM(Mobile PCI Express Module)을 애플리케이션 사례와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또 스마트공장에 최적화된 AGV 및 AMR를 기반으로 통신 인프라와 현장 통제 시스템, 모바일 통제 시스템 등에 대한 자동화를 통해 향상된 효율로 현장을 운영할 수 있는 전략을 소개한다.

산업용 서버 및 GPU 전용 서버도 선보일 방침이다. 관련 서버는 엣지 AI 가속화를 위해 필수적이다. 어드밴텍이 제공하는 서버는 1U 쇼트뎁스부터 4U까지 다양한 폼팩터를 갖추고 있으며, 최대 인텔 제온 4세대 기반으로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스펙을 보유하고 있어 데이터 처리 성능이 우수하다. 이에 AI 플랫폼 딥러닝 및 추론, 산업용 장비나 IoT 프라이빗 클라우드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 가능한 솔루션으로 분석된다.

아울러 어드밴텍은 복합적인 프로토콜을 지원하며 엣지부터 데이터 수집, 엣지 컨트롤 및 엣지 컴퓨팅까지 모두 통합하는 어드밴텍 IoT 설비 자동화를 모션 솔루션 파트너 모벤시스 및 파스텍에서 공급 중인 제품과 함께 멀티 프로토콜 아키텍처를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또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를 위한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 및 전기차 시장 성장으로 관심이 커지고 있는 전기차 충전소에 적용되는 임베디드 통합 솔루션도 소개한다.

어드밴텍에 따르면 △물류 창고 및 제조 라인에서 활용 가능한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및 마운팅 솔루션 △온라인 구매 플랫폼 IoTMart 기반 특급 배송 서비스 △엣지 장비부터 클라우드까지 전체 인프라를 통합하는 WISE-IoT △iFactory와 예지보전을 통한 장비 모니터링 및 관리 솔루션 △산업 현장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통합해 오케스트레이션 할 수 있는 EdgeSync 360 △에너지 모니터링 및 통합 관리를 통해 기업 ESG 목표 달성을 돕는 WISE-iEMS 솔루션 등 다양한 솔루션도 선보일 전략이다.

한편 어드밴텍은 AW2024에 참가한다. 어드밴텍은 제품 소개와 더불어 iEMS 분야 전문가와 함께 ‘지속가능성을 위한 기업의 ESG 경영 전략 가이드’를 주제로 기업 ESG 대응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고 준비한다고 전했다.

조창현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FA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