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에이디링크, 까다로운 산업 환경 위해 정밀 설계된 IP69K 패널 PC Titan2 시리즈 출시

기사승인 2024.04.18  14:10:25

공유
default_news_ad2

- 11세대 인텔 프로세서 탑재 및 M12 커넉터 통해 원활한 IIoT 통합 보장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까다로운 산업 환경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안정성 및 유연성을 갖춘 산업용 패널 PC가 나왔다. 엣지 컴퓨팅 분야 글로벌 리더 에이디링크테크놀로지(ADLINK Technology)는 IP69K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패널 PC Titan2 시리즈에 대한 출시를 발표했다.

에이디링크가 까다로운 산업 환경에도 적용할 수 있도록 정밀 설계한 IP69K 패널 PC인 Titan2 시리즈에 대한 출시를 발표했다. [사진=에이디링크]

에이디링크는 새로운 제품이 식품 가공, 제약, 화학, 자동차 생산 관련 엄격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된 견고하고 안정적인 패널 PC라고 밝혔다. 에이디링크에 따르면 제품은 사용량이 많은 경우에도 탁월한 안정성을 보여주고, 엄격한 위생 표준까지 준수한다.

Titan2 시리즈는 완전 평면 패널과 내부식성 304 스테인리스 스틸 하우징을 갖추고 있다. 제품에 적용된 스테인리스 스틸은 316 옵션으로도 변경 가능하며, 고압 온수나 알코올 천을 사용해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또 제품은 영하 10°C에서부터 영상 50°C까지에 달하는 작동 온도 범위를 갖고 있다.

성능과 관련해 새로운 제품은 11세대 인텔 코어 i5 및 i3 BGA SoC 프로세서로 구동된다. 에이디링크는 새로운 시리즈가 내는 컴퓨팅 성능은 M12 커넥터로 보완돼 IIoT 애플리케이션에 완벽하게 적합하도록 코딩됐으며 원활한 연결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또 인터페이스로는 I/O 확장과 함께 USB 3.2 및 Gen.1 이상에 대한 추가 기능을 위해 스페어(spare) M12 연결도 2개까지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 편의를 위해 제품에 대한 유연성을 높인 것으로 볼 수 있다.

아울러 에이디링크는 개별 요구 사항에 맞게 PC를 맞춤화할 수 있는 사용자 정의 옵션도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광학 결합을 통해 화면 반사를 최소화하고, 다양한 조명 조건에서도 보다 선명한 디스플레이를 위해 밝기를 최대 1,000니트로 높였다. 또 신원 인식을 위해 RFID와 전면 카메라 탑재 같은 기능을 제품에 통합했으며 추가 옵션으로는 내장 2.5인치 SSD, LTE·5G 및 Wi-Fi6·BT5.2 모듈을 제공한다.

에이디링크는 관계자는 “새로운 제품은 엣지에서 데이터 시각화를 향상하고, 심층 분석을 통해 생산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도록 설계됐다”며, “제품은 광업·농업·제약·화학 자동화 및 자동차 제조를 포함한 다양한 산업에 활용이 적합하며, 주요 애플리케이션에는 △머신 제어 패널 컴퓨터 △생산 라인 컴퓨터 △시스템 관리 등이 있다”고 말했다.

조창현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FA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