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이글루코퍼레이션-프라이빗테크놀로지, 제로 트러스트 사업 협업 MOU 체결

기사승인 2024.04.13  08:30:00

공유
default_news_ad2

- 양사 보유 노하우 결합해 관련 사업 분야 사업 기회 확대 방침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기업 내에서 장비가 연결되고 클라우드 사용이 증가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문제를 방지하고자 제로 트러스트 보안에 대한 업계 내 관심이 커지고 있다. 제로 트러스트 보안은 엄격한 ID 인증과 승인을 통해 조직을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된 모델이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이 프라이빗테크놀로지와 제로 트러스트 사업 협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프라이빗테크놀로지 안병남 이사, 홍성주 상무, 김영랑 대표, 이글루코퍼레이션 김은중 부사장, 이시종 전무, 전영주 기술위원 [사진=이글루코퍼레이션]

AI 기반 보안 운영·분석 플랫폼 기업 이글루코퍼레이션(대표 이득춘)은 제로 트러스트 통신 보안 기업 프라이빗테크놀로지(대표 김영랑)와 ‘제로 트러스트 사업 협업을 위한 상호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MOU 체결로 이글루코퍼레이션은 제로 트러스트 보안 사업 추진에 속도를 붙이게 됐다.

현재까지 이글루코퍼레이션은 정보보호 중추 기관·기업에 보안 정보 및 이벤트 탐지 분석(SIEM), 보안 운영·위협 대응 자동화(SOAR)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제로 트러스트 보안 모델 구현을 위한 진단·설계·구축·관리 역량을 축적해왔다. 또 프라이빗테크놀로지는 데이터가 이동하는 경로상에서 논리적 연결과 데이터 접근을 제어하는 데이터 플로 제어 기술 기반 제로 트러스트 통신 플랫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MOU 체결을 시작으로 ‘제로 트러스트 분야 사업 추진’이라는 공동 목표 달성을 위한 협업에 나선다. 공동 사업 개발을 위해 양사가 보유한 고유 사업 역량, 기술 및 서비스를 토대로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또 양사 보유 기술력과 노하우를 알리기 위한 공동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신규 고객 확보에도 속도를 붙인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프라이빗테크놀로지를 비롯한 국내외 주요 파트너와 협업을 통해 제로 트러스트 보안 모델 실현을 위한 핵심 기술 구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 관련 솔루션과 컨설팅, 보안관제 관점을 포괄하는 최적의 제로 트러스트 보안 모델을 제시할 전략이다.

이글루코퍼레이션 이득춘 대표는 “이글루코퍼레이션은 20년 이상 보안 운영·분석 효율성 향상을 위한 다각화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고객 보안 환경을 진단, 개선 및 강화하는 조력자 역할을 수행해왔다”며, “MOU를 필두로 제로 트러스트 핵심 기업과 협력을 강화하고 각 보안 조직에 최적화된 제로 트러스트 모델 구축 및 사업 기회 발굴에 속도를 붙일 것”이라고 말했다.

프라이빗테크놀로지 김영랑 대표는 “프라이빗테크놀로지는 지난해 실증사업을 통해 제로 트러스트 기본 모델을 선보인 데 이어 올해는 국내외 다양한 기업과 상호 협력을 통해 보다 확장되고 고도화된 제로 트러스트 아키텍처를 구현하고자 한다”며, “앞으로 국제 표준화, API 연동성 강화 등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모델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조창현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FA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