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비젠트로, ‘2025 Emerging AI+X Top 100’ 선정… AI 기술 혁신성 인정받아

기사승인 2025.01.14  09:42:23

공유
default_news_ad2

- AI 에이전트 기반 솔루션 도입으로 ERP·MES 등 전 솔루션 고도화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국내외 2,000개 이상의 기업에 디지털 전환(DX) 솔루션을 제공해온 비즈니스 IT 솔루션 전문기업 비젠트로(대표 김홍근)가 한국인공지능산업협회(AIIA)가 주관하는 '2025 Emerging AI+X Top 100'에 선정됐다.

비젠트로가 '2025 Emerging AI+X Top 100'에 선정되며 AI 기술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사진=비젠트로]

이번 선정은 기업용 IT 솔루션 분야에서의 전문성과 AI 기술 혁신성을 동시에 인정받은 결과로, AI 기반 비즈니스 IT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음을 입증한 성과다.

‘Emerging AI+X Top 100’은 AI 기술과 다양한 산업의 융합을 통해 미래 혁신을 이끌 유망 기업 100곳을 선정하는 제도다.

2,30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산학연 AI 전문가들이 기업의 기술력과 미래 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비젠트로는 생성형 AI 기반 BI 솔루션이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이 솔루션은 증강 분석과 생성형 AI 기술을 결합해 실무자부터 경영진까지 누구나 손쉽게 데이터 분석과 예측을 실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데이터 처리 과정을 단순화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분석 접근성을 높였으며, AI와 클라우드 기술을 결합한 AI기반 SaaS형 개발 플랫폼을 개발해 복잡한 코딩없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프로그램을 손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비젠트로 김홍근 대표이사는 “이번 선정은 비젠트로의 AI 기술 개발을 통한 지속적인 혁신을 인정받은 결과로 매우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축적된 비즈니스 IT 노하우와 AI 기술을 융합하여 고객사의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에 주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비젠트로는 AI 기술을 전사적 자원관리(UNIERP), 제조 실행 시스템(UNIMES), 통합 업무 솔루션(UNIPORTAL), 통합 인사 시스템(UNIHR) 등 모든 솔루션에 도입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최신 AI 기술을 ERP 및 MES 등 전 솔루션에 AI 에이전트를 추가하고 기능을 고도화해 업무 효율성과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예정이다.

최종윤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FA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